한국과 캄보디아의 취약계층-빈곤층을 돕기 위한 ‘스롱피아비와 함께하는 사랑의 기금모금 당구대회’가 오는 4월 19일(토) ‘비쿠라운지 큐스코파크’(서울 서초구)에서 열린다.
행사 공동주최 측인 (사)피아비한캄사랑 (재)다솜이재단과 프로당구협회 측이 협의, 개최일이 기존 4월 5일서 2주 뒤인 19일로 최종 결정됐다.
이는 아픈 홀어머니와 형제들을 돌보며 살아가는 캄보디아의 어린이(대상자=아삣)에게 희망과 미래를 열어주고, 사업실패 후 가족을 위해 일용직 근로자로 일하다 허리를 다쳐 가계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한 가장(대상자=○찬영)의 간병을 도우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를 위해 ‘기부천사’로 널리 알려진 스롱피아비와 이유주 김민영 서한솔 등 프로당구 ‘절친-동료’들이 함께 큐를 들 예정이다. 개그맨 김민수씨는 사회로 좋은 뜻에 동참한다.
주 이벤트로는 프로당구 선수들과 함께하는 친선 팀 경기와 사인회, 소장품 판매, 사진촬영 등이 예고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한당구연맹, PBA 미등록 순수 동호인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점심식사(도시락), 기념품(초크+그립, 2만 5,000원 상당) 등이 제공된다.
기부금은 당구대회 현장 점심시간 중 별도 코너를 통해 모금될 예정이며, 주최 측에 개별적으로 전달해도 된다. 기부금은 행사 공동주최 측을 통해 후원 대상자들에게 전달된다.
스롱피아비 측은 2년 전 ‘심장병 어린이 돕기’ 자선 당구대회를 개최, 4,000만원에 달하는 소중하고 큰 마음을 모은 바 있다. 구세군본부, 스카이앙코르 측과 함께 관련 사업 비용으로 쓰였다고 피아비한컴사랑 측은 전했다.
[기금모금 당구대회 문의]
▲대회 문의=070-7507-2070 (다솜이재단)
▲후원 문의=010-7534-2033 (피아비한캄사랑)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
준결승전 명단에 한국선수들의 얼굴은 없다. 앤트워프 3쿠션월드컵 8강전서 조명우와 김행직이 패하면서 한국선수들은 대회를…
드림투어 2차대회 64강에 진출할 32명이 예선 첫날인 11일에 가려졌다. 이번 ‘2025-2026 PBA 드림투어…
임형묵이 PBA의 가장 높은 곳을 향해 큐를 단단히 조이고 있다. 최근 종료된 ’크라운해태…
큐 잡은지 6개월 된 신입선수가 지난 달 열린 '2024 경남고성군수배 전국당구대회'에 출전해서 주목을…
황봉주가 쿠드롱(벨기에)을 잡고 3연승으로 16강에 진출했다. 황봉주는 ‘앤트워프 3쿠션월드컵’ 32강 리그전에서 40:32(18이닝)로 쿠드롱에게…
조명우가 앤트워프월드컵 본선 32강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홈그라운드 벨기에의 '난적' 피터 클루망과 맞붙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