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KBF

과학과 당구의 융합 특강… 올해 첫 ‘2025 KBF i-LEAGUE 찾아가는 사이언스빌’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서

대한당구연맹이 주최한 ‘2025 KBF i-LEAGUE 찾아가는 사이언스빌’이 지난 9월 4일(목) 광주광역시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에서 올해 첫 행사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단체사진.

 

 

9월 4일, 학생들 큰 호응속 성료

 

대한당구연맹이 주최한 ‘2025 KBF i-LEAGUE 찾아가는 사이언스빌’이 지난 9월 4일(목) 광주광역시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에서 올해 첫 행사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찾아가는 사이언스빌’은 학교에서 진행하는 과학·물리·수학 수업의 내용을 당구경기와 연계하여 당구를 쉽고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과학과 기술의 흥미를 높이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현장 강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강의중인 박우진 박사 1

 

특히 獨핵물리연구소 출신 박우진 박사는 특강을 통해 “과학적 원리가 스포츠 속에서도 살아 숨 쉰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물리학적 원리와 당구 경기의 전략적 사고를 접목시켜 학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당구공의 궤적, 회전, 충돌 각도 등이 과학적 계산과 직결된다는 설명은 학생들에게 과학을 보다 현실적이고 흥미롭게 느끼게 해 큰 호응을 얻었다.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 김태한 학생은 “당구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물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신기했습니다. 비록 아직 실력은 부족하지만, 오늘을 계기로 기회가 된다면 i-리그에도 꼭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밝혔다.

대한당구연맹 관계자 역시 “올해 첫 번째 2025 KBF i-LEAGUE 찾아가는 사이언스빌을 광주에서 성공적으로 시작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 전국 각지의 학교를 찾아가 더 많은 학생들에게 과학의 즐거움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광주 행사로 시작된 2025 KBF i-LEAGUE 찾아가는 사이언스빌은 연내 전국 주요 지역 학교를 순회하며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강의중인 박우진 박사 2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

방 기송

Recent Posts

드림투어 2차전 첫날, 64강행 32명 확정…이대웅 1위

    드림투어 2차전 64강에 진출할 32명이 예선 첫날인 11일 가려졌다. 이번 대회는 10월 11일부터…

45분 ago

신입생 임형묵, 집중력 한껏 올려 64강 진출 성공…64강 상대는 이만영

    임형묵이 드림투어 2차전 가장 높은 곳을 향해 큐를 단단히 조이고 있다. 최근 종료된…

57분 ago

큐잡은지 6개월된 ’17살 동명이인’ 김현우, 생애 첫 전국당구대회 출전

    큐 잡은지 6개월 된 신입선수가 지난 달 열린 '2024 경남고성군수배 전국당구대회'에 출전해서 주목을…

10시간 ago

[3쿠션월드컵] 황봉주, 쿠드롱 잡고 파죽의 3연승으로 16강 진출.. 김행직도 야스퍼스 잡고 조명우와 16강 동반 진출

    황봉주가 쿠드롱(벨기에)을 잡고 3연승으로 16강에 진출했다. 황봉주는 ‘앤트워프 3쿠션월드컵’ 32강 리그전에서 40:32(18이닝)로 쿠드롱에게…

22시간 ago

[3쿠션월드컵] 조명우, ‘홈그라운드 난적’ 피터 클루망 꺾고 힘찬 스타트! 황봉주는 차명종 꺾고, 쿠드롱은 에디멕스 꺾고 1승 챙겨.. 김행직은 니코스와 무승부

    조명우가 앤트워프월드컵 본선 32강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홈그라운드 벨기에의 '난적' 피터 클루망과 맞붙어…

1일 ago

[생활체육] 대한민국 4구당구의 전통과 명맥을 이어간다 ‘제1회 박씨아재배 전국4구당구 700마스터즈’

    지난 9월 13일(토) 대전에 소재한 박씨아재당구클럽(대전 유성구 문화원로146번길 7-21, 3층)에서는 다소 이색적인 4구대회가…

2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