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KBFlastest

큐잡은지 6개월된 ’17살 동명이인’ 김현우, 생애 첫 전국당구대회 출전

 

 

큐 잡은지 6개월 된 신입선수가 지난 달 열린 ‘2024 경남고성군수배 전국당구대회’에 출전해서 주목을 받았었다.

주인공은 이제 17세로 경기 광명당구연맹 소속 김현우이다. 수원 칠보중학교 김현우와는 동명이인이지만, 수원 김현우에 비하면 아직 기량을 많이 떨어지는 수지 23점이다.

하지만 광명연맹 김현우는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며 본격적인 당구선수의 길을 예고했다.

현우 군은 본인의 진로에 대한 고민 끝에 고등학교를 자퇴했다. 친구들과 어울려 당구장에 갔다가 그동안의 부정적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매너있고 정숙한 스포츠당구’에 매력을 느껴 “당구를 하고 싶다”고 부모님을 설득했다.

아들이 해보고 싶다는 운동이 당구라고 하자, 부모님들은 아들의 뜻을 흔쾌히 받아들이는 것은 물론, 현우 군의 선택을 적극 지원키로했다고 한다.

그리고 수소문하여 “용하다고 소문난(?)” 인천 소재 송도아카데미에 등록시켜서 본격적이고 체계적으로 당구를 배우게 했다. 현우군은 현재 6개월째 인천송도당구아카데미에서 맹훈련을 하고 있다.

 

현우 군의 당구인생은 이제부터 시작이며, 올해 목표는 27점이다.

현우 군에게 생애 첫 전국당구대회에 출전한 소감을 물었다. 현우 군은 “매일 수없이 훈련을 해왔지만 막상 체육관 전국대회에 나서니 가슴이 떨렸어요. 너무 긴장해서 배운대로 원하는 스트로크를 하지못해서 속상해요.”라고 아쉬움을 표했다.

향후 대학 진학의 뜻을 이루기 위해 내년에는 김도현 선수(고2)가 적(籍)을 두고 있는 부천 상동방송통신고등학교에 진학할 계획이다.

김현우는 자신의 롤모델로 조명우를 꼽았다. “자신감 있는 스크로크와 매력적인 퍼포먼스에 뺘졌어요. 정말 닮고 싶은 선배님입니다.”라며, “앞으로 일반부 대회에도 꾸준히 출전해서 충분한 경험을 쌓고 싶어요.”라고 포부를 밝혔다.

 

[경남 고성-정근영 기자]

기사제보=newslogin@naver.com

정 근영 기자

Recent Posts

[3쿠션월드컵] 황봉주, 쿠드롱 잡고 파죽의 3연승으로 16강 진출.. 김행직도 야스퍼스 잡고 조명우와 16강 동반 진출

    황봉주가 쿠드롱(벨기에)을 잡고 3연승으로 16강에 진출했다. 황봉주는 ‘앤트워프 3쿠션월드컵’ 32강 리그전에서 40:32(18이닝)로 쿠드롱에게…

16시간 ago

[3쿠션월드컵] 조명우, ‘홈그라운드 난적’ 피터 클루망 꺾고 힘찬 스타트! 황봉주는 차명종 꺾고, 쿠드롱은 에디멕스 꺾고 1승 챙겨.. 김행직은 니코스와 무승부

    조명우가 앤트워프월드컵 본선 32강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홈그라운드 벨기에의 '난적' 피터 클루망과 맞붙어…

1일 ago

[생활체육] 대한민국 4구당구의 전통과 명맥을 이어간다 ‘제1회 박씨아재배 전국4구당구 700마스터즈’

    지난 9월 13일(토) 대전에 소재한 박씨아재당구클럽(대전 유성구 문화원로146번길 7-21, 3층)에서는 다소 이색적인 4구대회가…

1일 ago

[3쿠션월드컵] 놀라운 기록! 애버리지 10점! ‘베트남 라이징 스타’ 바오 프옹 빈, 4이닝에 40득점으로 월드컵 신기록 갈아 치워.. 차명종 황봉주도 본선 진출

    2023년 세계선수권 우승자 바오 프옹 빈(세계랭킹 22위)이 세계3쿠션 무대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바오…

2일 ago

[부고] 경기도장애인당구협회 박경서 회장 모친상

박경서 경기도장애인당구협회 회장 모친상을 알립니다.    ▲ 故 김영자 씨 별세 (향년 79세) ▲ 빈소 :…

2일 ago

[부고] 박중기 부산광역시당구연맹회장(대명모방 대표) 別世

    박중기 님 (대명모방 대표, 부산광역시당구연맹회장)의 별세를 알립니다.    ▲ 故 박중기 씨 별세 (향년…

2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