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KBF

서수길 대한당구연맹 회장, 제5대 아시아캐롬당구연맹(ACBC) 회장 선출

 

 

대한당구연맹(KBF) 서수길 회장이 제5대 아시아캐롬당구연맹(ACBC) 회장으로 취임했다.

지난 14일 ACBC 임원 투표를 통해 서수길 회장이 제5대 ACBC 회장으로 선출됐으며, 호치민 3쿠션월드컵 대회 기간 중 ACBC 회장 취임식을 통해 본격적인 임기를 시작했다.

최근 한국과 베트남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캐롬 종목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ACBC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졌다.

이러한 시점에서, 서수길 회장의 취임은 아시아 당구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 삼을 만한 기회로 분석된다.

또한, 서수길 회장은 대한당구연맹과 아시아캐롬당구연맹(ACBC) 회장직을 겸임하게 되며 국내외 당구 행정의 전략적 연계를 지속적으로 추진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당구의 정책적 방향과 아시아 당구의 발전 전략이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실질적인 시너지 창출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도 나온다.

서수길 회장은 취임사에서 “아시아 당구 발전을 위해서는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중동 국가에서의 당구 성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ACBC 회원국 확대 ▲포켓볼, 헤이볼, 스누커와의 협력을 통한 당구 종목의 동반 성장 ▲UMB 산하 대륙연맹으로서의 역할 확대 ▲2030 도하 아시안게임 준비 및 당구의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을 위한 노력 등 주요 과제를 제시하며, ACBC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ACBC 신임 사무총장에는 주식회사 숲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이자, 세계캐롬당구연맹(UMB) 미디어마케팅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는 이민원 전무가 선출되며, ACBC의 새로운 집행부를 이끌게 된다.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

방 기송

Recent Posts

드림투어 2차전 첫날, 64강행 32명 확정…이대웅 1위

    드림투어 2차전 64강에 진출할 32명이 예선 첫날인 11일 가려졌다. 이번 대회는 10월 11일부터…

2시간 ago

신입생 임형묵, 집중력 한껏 올려 64강 진출 성공…64강 상대는 이만영

    임형묵이 드림투어 2차전 가장 높은 곳을 향해 큐를 단단히 조이고 있다. 최근 종료된…

2시간 ago

큐잡은지 6개월된 ’17살 동명이인’ 김현우, 생애 첫 전국당구대회 출전

    큐 잡은지 6개월 된 신입선수가 지난 달 열린 '2024 경남고성군수배 전국당구대회'에 출전해서 주목을…

11시간 ago

[3쿠션월드컵] 황봉주, 쿠드롱 잡고 파죽의 3연승으로 16강 진출.. 김행직도 야스퍼스 잡고 조명우와 16강 동반 진출

    황봉주가 쿠드롱(벨기에)을 잡고 3연승으로 16강에 진출했다. 황봉주는 ‘앤트워프 3쿠션월드컵’ 32강 리그전에서 40:32(18이닝)로 쿠드롱에게…

23시간 ago

[3쿠션월드컵] 조명우, ‘홈그라운드 난적’ 피터 클루망 꺾고 힘찬 스타트! 황봉주는 차명종 꺾고, 쿠드롱은 에디멕스 꺾고 1승 챙겨.. 김행직은 니코스와 무승부

    조명우가 앤트워프월드컵 본선 32강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홈그라운드 벨기에의 '난적' 피터 클루망과 맞붙어…

1일 ago

[생활체육] 대한민국 4구당구의 전통과 명맥을 이어간다 ‘제1회 박씨아재배 전국4구당구 700마스터즈’

    지난 9월 13일(토) 대전에 소재한 박씨아재당구클럽(대전 유성구 문화원로146번길 7-21, 3층)에서는 다소 이색적인 4구대회가…

2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