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PBA

[승부치기 잔혹사] 조재호·강동궁·산체스·체네트·초클루·블루트·쩐득민·한지승·김원섭 등 강호들 줄줄이 승부치기에서 탈락!

 

 

PBA를 대표하는 강호들이 64강에서 승부치기 접전 끝에 탈락했다.

64강전에서 조재호(NH농협카드) 강동궁(SK렌터카) 다니엘 산체스(스페인·웰컴저축은행) 무라트 나지 초클루(튀르키예·하나카드)가 응우옌득아인찌엔(베트남) 장남국 정대식 배정두를 상대로 승부치기 끝에 패배해 탈락했다.

128강에서 윤균호를 상대로 승부치기 끝에 올라온 조재호는 64강에선 D.응우옌을 상대로 한 세트씩 주고받는 접전 속에 승부치기에서 쓴맛을 봤고, ‘헐크’ 강동궁은 장남국에게 세트스코어 1:2로 밀리던 상황에서 4세트에 15:7(11이닝)로 이기며 승부치기까지 끌고갔지만 패하고 말았다.

개막전(우리금융캐피탈 챔피언십) 우승자 초클루와 준우승자 산체스도 배정두와 정대식을 상대로 승부치기에서 패배해 일찌감치 대회 일정을 마감했다.

 

승부사 최성원은 이상용을 3:0으로 꺾고, 32강전에서는 ‘떠오르는 신예’ 김홍민의 거센 도전을 받을 전망이다.

 

이번 시즌 최고 성적이 64강이었던 ‘신성’ 김영원(하림)은 64강에서 이영훈을 세트스코어 3:0으로 제압하고 32강 진출에 성공했다. ‘승부사’ 최성원(휴온스)와 김준태(하림)은 각각 이상용과 문성원을 3:0으로, ‘3쿠션 바이블’ 이충복(하이원리조트)은 3:1로 잔 차파크(튀르키예)를 제압하고 32강 진출에 성공했다.

2차투어(하나카드 챔피언십) 우승자 다비드 마르티네스(스페인·크라운해태)는 서현민(에스와이)을 세트스코어 3:1로 잡았으며, 3차투어(NH농협카드 채리티 챔피언십) 우승자 모리 유스케(일본·에스와이)는 3:0으로 아드난 윅셀(튀르키예)를 완파했다. 세미 사이그너(튀르키예·웰컴저축은행)는 김현석을 3:0으로 돌려세웠고, 최원준(에스와이)은 3세트 퍼펙트큐(한 이닝에 모든 득점 성공) 달성하며 이태희를 3:0으로 이겼다.

하비에르 팔라손(스페인·휴온스) 강민구(우리금융캐피탈) 조건휘(SK렌터카) 이상대(휴온스) 응우옌프엉린(베트남·하림) 로빈슨 모랄레스(콜롬비아·휴온스) 응우옌꾸옥응우옌(베트남·하나카드) 마민껌(베트남·NH농협카드)도 32강 대열에 합류했다.

 

16강전에서 전어람에게 세트스코어 3:2로 신승을 거둔 한슬기는 8강전에서 강호 김민영을 상대로 준결승전 진출권을 놓고 대결한다.

 

이날 함께 진행된 LPBA 16강에선 김가영(하나카드)이 최혜미(웰컴저축은행)를 세트스코어 3:1로 제압하고 8강 진출했다. ‘캄보디아 특급’ 스롱 피아비(우리금융캐피탈)는 이미래(하이원리조트)를 풀세트 접전 끝에 돌려세우고 8강 대열에 합류했다. 히다 오리에(일본·SK렌터카)는 한지은(에스와이)을 3:1로 꺾었다.

이밖에 임정숙(크라운해태) 김보미(NH농협카드) 김민영(우리금융캐피탈) 김예은(웰컴저축은행) 한슬기가 8강행 티켓을 확보했다.

대회 6일차인 5일에는 PBA 32강과 LPBA 8강 일정이 열린다. 오후 1시부터 다섯 차례에 걸쳐 PBA 32강이 진행되며, 오후 3시30분에는 김가영-히다, 임정숙-스롱의 LPBA 8강 제1경기가, 오후 8시30분에는 한슬기-김민영, 김예은-김보미의 LPBA 8강 제2경기가 펼쳐진다.

 

[방기송]

기사제보 : billiard1@naver.com

방 기송

Share
Published by
방 기송

Recent Posts

큐잡은지 6개월된 ’17살 동명이인’ 김현우, 생애 첫 전국당구대회 출전

    큐 잡은지 6개월 된 신입선수가 지난 달 열린 '2024 경남고성군수배 전국당구대회'에 출전해서 주목을…

8시간 ago

[3쿠션월드컵] 황봉주, 쿠드롱 잡고 파죽의 3연승으로 16강 진출.. 김행직도 야스퍼스 잡고 조명우와 16강 동반 진출

    황봉주가 쿠드롱(벨기에)을 잡고 3연승으로 16강에 진출했다. 황봉주는 ‘앤트워프 3쿠션월드컵’ 32강 리그전에서 40:32(18이닝)로 쿠드롱에게…

20시간 ago

[3쿠션월드컵] 조명우, ‘홈그라운드 난적’ 피터 클루망 꺾고 힘찬 스타트! 황봉주는 차명종 꺾고, 쿠드롱은 에디멕스 꺾고 1승 챙겨.. 김행직은 니코스와 무승부

    조명우가 앤트워프월드컵 본선 32강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홈그라운드 벨기에의 '난적' 피터 클루망과 맞붙어…

1일 ago

[생활체육] 대한민국 4구당구의 전통과 명맥을 이어간다 ‘제1회 박씨아재배 전국4구당구 700마스터즈’

    지난 9월 13일(토) 대전에 소재한 박씨아재당구클럽(대전 유성구 문화원로146번길 7-21, 3층)에서는 다소 이색적인 4구대회가…

1일 ago

[3쿠션월드컵] 놀라운 기록! 애버리지 10점! ‘베트남 라이징 스타’ 바오 프옹 빈, 4이닝에 40득점으로 월드컵 신기록 갈아 치워.. 차명종 황봉주도 본선 진출

    2023년 세계선수권 우승자 바오 프옹 빈(세계랭킹 22위)이 세계3쿠션 무대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바오…

2일 ago

[부고] 경기도장애인당구협회 박경서 회장 모친상

박경서 경기도장애인당구협회 회장 모친상을 알립니다.    ▲ 故 김영자 씨 별세 (향년 79세) ▲ 빈소 :…

2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