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생활체육

[시니어클럽 탐방] 안녕하세요, 충남 예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당쉼터클럽을 소개합니다.

 

 

기사 및 사진 제공 – 이병곤 예당쉼터클럽 회장

 

안녕하세요.

충남 예산에 소재한 예당쉼터클럽은 2013년도에 10명의 회원으로 출발하여 현재 23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예당쉼터클럽은 예산읍에 거주하는 당구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범적이고 건전한 스포츠 정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클럽 운영은 자체적으로 임대한 건물에서 이루어지며, 회원들 간의 게임을 통해 소액의 게임비로 운영됩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모임을 갖고 건전한 토론을 통해 밝고 건강한 노후 생활과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하는 동아리입니다.

 

회원 평가전 형식으로 자체대회를 운영하고 있다.

 

가속화되는 노령화 사회 속에서 예당쉼터클럽은 당구를 통해 회원들이 밝고 건강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스포츠 활동을 통해 집중력과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며 노인성 질환 극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삶을 통해 사회적 소외감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공동체 의식을 기르며, 회원 간의 우애를 돈독히 합니다. 당구 스포츠 활동을 통해 모범적이고 건전한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가며 심신을 단련하고 회원들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합니다.

예당쉼터클럽은 연2회(상반기, 하반기) 자체 당구대회를 개최하여 개인 실력향상을 도모하며, 매주 2회 모임을 통해 클럽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당쉼터클럽 회원들이 각종 대회에 출전해서 입상한 상장과 트로피들을 전시해놨다.

 

매년 지역 ‘예산군당구연맹회장배 대회’에 참석하여, 2020년에는 예산군당구연맹회장배 4구대회에서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2021년에도 4구대회 3위, 2022년에는 1위와 3위를 기록하는 등 다수의 입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4년 10월 5일과 6일 이틀간 아산시시민회관에서 개최된 ‘제2회 전국노인체육대회 당구대회’에서는 백두조 3구 1.2.3쿠션에서 1위(황규석), 2위(홍세영), 3위(송병섭), 4구 태백조에서 1위(고남종), 태백 복식조에서 3위(허길용), 백두 복식조에서 3위(황규식, 정광철) 등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현재도 예당쉼터클럽은 꾸준히 당구실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운영위원회를 통해 어떻게 하면 모임을 잘 운영할 수 있을지 고민하며 회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우리 예산 예당쉼터클럽은 회의를 통하여 모임 운영 규칙을 설정하여 게임 진행방식이나 회비, 예절 등에 대한 규칙을 정해 모임이 더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예산쉼터클럽은 운영위원회에서 클럽의 규칙과 방침을 결정한다.

 

신규 회원은 운영위원회 회의를 거쳐 선발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날이나 명절에는 소규모 이벤트를 개최해 회원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우리 모임은 노령 회원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항상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다 활발한 모임을 운영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며 귀담아 듣고, 개선점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수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우리 예산 예당쉼터클럽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방기송]

기사제보 : billiard1@naver.com

 

방 기송

Share
Published by
방 기송

Recent Posts

[드림투어 2차대회] 가공할 화력 이대웅, 두 경기서 애버리지 3.750 – 2.279 쏟아부으며 김일국 – 박동준 꺾고 첫날 예선 1위로 64강 진출..

    드림투어 2차대회 64강에 진출할 32명이 예선 첫날인 11일에 가려졌다. 이번 ‘2025-2026 PBA 드림투어…

5시간 ago

신입생 임형묵, 집중력 한껏 올려 64강 진출 성공…64강 상대는 이만영

    임형묵이 드림투어 2차전 가장 높은 곳을 향해 큐를 단단히 조이고 있다. 최근 종료된…

5시간 ago

큐잡은지 6개월된 ’17살 동명이인’ 김현우, 생애 첫 전국당구대회 출전

    큐 잡은지 6개월 된 신입선수가 지난 달 열린 '2024 경남고성군수배 전국당구대회'에 출전해서 주목을…

14시간 ago

[3쿠션월드컵] 황봉주, 쿠드롱 잡고 파죽의 3연승으로 16강 진출.. 김행직도 야스퍼스 잡고 조명우와 16강 동반 진출

    황봉주가 쿠드롱(벨기에)을 잡고 3연승으로 16강에 진출했다. 황봉주는 ‘앤트워프 3쿠션월드컵’ 32강 리그전에서 40:32(18이닝)로 쿠드롱에게…

1일 ago

[3쿠션월드컵] 조명우, ‘홈그라운드 난적’ 피터 클루망 꺾고 힘찬 스타트! 황봉주는 차명종 꺾고, 쿠드롱은 에디멕스 꺾고 1승 챙겨.. 김행직은 니코스와 무승부

    조명우가 앤트워프월드컵 본선 32강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홈그라운드 벨기에의 '난적' 피터 클루망과 맞붙어…

1일 ago

[생활체육] 대한민국 4구당구의 전통과 명맥을 이어간다 ‘제1회 박씨아재배 전국4구당구 700마스터즈’

    지난 9월 13일(토) 대전에 소재한 박씨아재당구클럽(대전 유성구 문화원로146번길 7-21, 3층)에서는 다소 이색적인 4구대회가…

2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