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 시모니스 그룹, 프레데릭 쿠드롱과 당구천 및 당구공 브랜드 파트너십 갱신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당구천 및 당구공 브랜드 ‘시모니스’와 ‘아라미스’는 ‘2025년 세계캐롬3쿠션챔피언’ 프레데릭 쿠드롱(벨기에)과 파트너십 계약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시모니스 그룹은 “프레데릭 쿠드롱의 업적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이야기가 나왔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57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외계인’이라는 별명을 가진 그는 여전히 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장을 써나가고 있다.”라며 큐드롱에 대한 믿음을 나타냈다.
프레데릭 쿠드롱은 PBA에서 활동하다가 UMB투어 복귀 후, 불과 16개월 만인 지난 10월, 고국 벨기에 안트베르펜에서 개최된 ‘월드캐롬3쿠션챔피언십’에서 통산 4번째 우승을 거머쥐었다.
또한, 투어 복귀 후 포인트 없이 시작했던 그는 현재 UMB세계랭킹10위권에 재진입하여 UMB시드선수가 되었다.
이완 시모니스 그룹은 “지난 1월 블랑켄베르크에서 열린 ‘벨기에챔피언십’에서 10번째 우승을 거머쥔 이 스포츠계의 전설과 35년간 이어온 파트너십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그의 활약은 계속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파트너십 계약을 연장한 후 프레데릭 쿠드롱은 “오랜 기간 동안 같은 회사의 후원을 받는다는 것은 매우 특별한 경험입니다. 이는 서로에 대한 신뢰와 존중, 그리고 수십 년 동안 같은 비전을 공유해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완 시모니스 그룹의 제롬 퐁슬레 영업이사는 “프레데릭과의 파트너십은 저희에게 매우 특별합니다. 아라미스와 시모니스는 제품 디자인부터 제조까지 100% 벨기에 기업으로, 같은 벨기에 출신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다른 많은 선수 및 스포츠 단체와 마찬가지로 프레데릭과도 수십 년 동안 파트너십을 유지해 왔다는 점입니다. 파트너와 함께하는 이러한 장기적인 협력은 전 세계당구발전에 기여해왔으며, 특히 젊은 세대에게 당구의 매력을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프레데릭의 앞날에 행운을 빌며, 앞으로도 더 많은 우승을 통해 다른 선수들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기를 바랍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방기송 기자]
기사제보 : billiard1@m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