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생활체육

장애인체육회 소속 전문선수 140여명이 겨뤘다. 제4회 춘천시장배 전국장애인당구대회

 

 

최근 장애인당구가 활성화되고 있다.

휠체어에 의지해야 하는 장애인들에게 당구는 정신수양에 도움이 되고 부족한 운동량을 채워줄 수 있는 몇 안 되는 종목이다. 요즘 장애인들이 주로 모이는 회관 등에 당구대 설치가 늘어나면서 여성 장애인들의 당구 입문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추세다.

 

장애인전국대회도 비장애인처럼 전문선수대회와 동호인대회로 구분된다.

지난 9월 12~13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4회 춘천시장배 전국장애인당구대회’는 전문선수들만 출전하는 대회로 치러졌다. 이 대회에 출전하는 장애인당구선수들은 소속 장애인체육회에서 출전 경비를 지원받아 대회에 나선다. 춘천시장애인체육회와 대한장애인당구협회가 주최하고 춘천시장애인당구협회와 강원도장애인당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춘천시와 춘천시의회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주최측인 춘천시장애인체육회에서는 출전 선수와 대회 운영진 등을 위해 이틀동안 점심으로 한식부페를 제공했다.

 

대회를 준비한 춘천시장애인체육회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해 이틀간 중식을 제공하는 등 장애인선수들의 당구경기를 위해 세심하게 배려하는 운영을 펼쳐서 호응을 받았고, 운영요원들도 승부욕에 불타는 장애인선수들이 불만이 없도록 공정한 대회운영에 힘썼다.

 

춘천 호반체육관에 MIK5.0테이블 16대를 설치하고 130여명의 장애인 전문선수가 출전한 가운데 이틀간 대회가 진행되었다.

 

전국 17개 시도장애인협회에 소속된 선수 130여명과 감독 코치 등 협회 관계자들 40여명, 그리고 심판을 비롯한 운영요원 30여명 등 총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MIK5.0 국제식대대 16대가 설치된 체육관대회로 치러졌다.

 

72명이 출전한 BIS(스탠딩) 종목에서는강원도체육회 소속의 윤도영이 우승했다.

 

BIS(남자), BIW(남자), 여자통합 남녀통합 등 4종목에 걸쳐 진행됐다. 총 72명이 출전한 BIS(남자) 종목에서는 홈팀 강원의 윤도영이 결승전에서 유인수(경기)를 제치고 우승했다. 공동3위는 손영훈(경기)과 전두석(부산)이 차지했다.

 

BIW(휠체어) 종목에서는 구선봉(강원도체육회)이 우승했다.

 

44명이 출전한 BIW(남자) 종목에서는 역시 홈팀 강원의 구선봉이 인천의 홍호기를 누르고 우승했으며, 공동3위에는 이기삼(서울)과 송기찬(인천)이 이름을 올렸다.

 

여자통합 부문에서는 충북체육회 소속 김희진이 강호 서애경을 누르고 우승했다.

 

13명이 출전한 여자통합 부문에서는 충북의 김희진이 결승전에서 강호 서애경을 누르고 우승했다. 서애경은 직전 대회인 경주시장배와 용인시장배에서 연속으로 우승했던 장애인여자부 정상급 동호인이다. 공동3위에는 방미숙(강원)과 이영란(서울)이 올랐다.

 

단체전(남자통합)에서는 경기 성남체육회(양정일 손영훈 이영호)팀이 우승했다.

 

한편, BIS단식과 복식(BIS 1명, BIW 1명) 등 3명이 한팀으로 출전하는 ‘남녀통합’ 부문에서는 경기 성남팀(양정일 손영훈 이영호)이 강원 홍천팀(윤도영 최경중 구선봉)을 누르고 우승하는 기쁨을 누렸다. 공동3위는 강원 춘천팀(김태수 윤용식 조정길)과 부산팀(한택주 이천우 박창두)이 차지했다.

 

심판진 단체사진

 

[방기송]

기사제보 : billiard1@naver.com

방 기송

Share
Published by
방 기송

Recent Posts

큐잡은지 6개월된 ’17살 동명이인’ 김현우, 생애 첫 전국당구대회 출전

    큐 잡은지 6개월 된 신입선수가 지난 달 열린 '2024 경남고성군수배 전국당구대회'에 출전해서 주목을…

5시간 ago

[3쿠션월드컵] 황봉주, 쿠드롱 잡고 파죽의 3연승으로 16강 진출.. 김행직도 야스퍼스 잡고 조명우와 16강 동반 진출

    황봉주가 쿠드롱(벨기에)을 잡고 3연승으로 16강에 진출했다. 황봉주는 ‘앤트워프 3쿠션월드컵’ 32강 리그전에서 40:32(18이닝)로 쿠드롱에게…

17시간 ago

[3쿠션월드컵] 조명우, ‘홈그라운드 난적’ 피터 클루망 꺾고 힘찬 스타트! 황봉주는 차명종 꺾고, 쿠드롱은 에디멕스 꺾고 1승 챙겨.. 김행직은 니코스와 무승부

    조명우가 앤트워프월드컵 본선 32강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홈그라운드 벨기에의 '난적' 피터 클루망과 맞붙어…

1일 ago

[생활체육] 대한민국 4구당구의 전통과 명맥을 이어간다 ‘제1회 박씨아재배 전국4구당구 700마스터즈’

    지난 9월 13일(토) 대전에 소재한 박씨아재당구클럽(대전 유성구 문화원로146번길 7-21, 3층)에서는 다소 이색적인 4구대회가…

1일 ago

[3쿠션월드컵] 놀라운 기록! 애버리지 10점! ‘베트남 라이징 스타’ 바오 프옹 빈, 4이닝에 40득점으로 월드컵 신기록 갈아 치워.. 차명종 황봉주도 본선 진출

    2023년 세계선수권 우승자 바오 프옹 빈(세계랭킹 22위)이 세계3쿠션 무대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바오…

2일 ago

[부고] 경기도장애인당구협회 박경서 회장 모친상

박경서 경기도장애인당구협회 회장 모친상을 알립니다.    ▲ 故 김영자 씨 별세 (향년 79세) ▲ 빈소 :…

2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