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KBF

[전국체전] 인천시체육회, 금메달 3개 앞세워 종합1위 올라… 이완수 감독, “7년만에 종합우승을 탈환했습니다.”

 

 

인천시체육회가 전국체전 당구종목 종합1위를 달성했다.

인천시체육회는 이대규의 금메달2관왕(스누커, 잉글리시빌리어드)과 포켓볼 혼복 금메달(경규민,이하린) 등 총 금메달 3개를 앞세워 7년 만에 종합1위를 탈환했다.

인천시체육회 당구팀을 이끌며 종합우승을 달성한 이완수 감독은 “2018년 이후 무려 7년만에 종합우승을 탈환해서 무척 기쁩니다. 지난해 충남으로 이적한 포켓볼 에이스 권호준의 공백을 유망주 경규민이 잘 메워주고 있는 중입니다. 인천시체육회에서 적극 지원해준 데 대해 조금이나마 보답한 것 같아 기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완수 인천시체육회 감독은 “이대규의 2관왕과 포켓볼 혼복 금메달이 종합1위 탈환에 원동력이 되었다.”며 선수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이대규는 지난해에도 금메달 2관왕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도 2관왕에 오르면서 2년연속 금메달 2관왕이라는 당구판에서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워나가고 있는 중이다.

 

당구계에 전무후무한 전국체전 2년 연속 금메달 2관왕(스누커, 잉글리시빌리어드)을 달성한 이대규

 

잉글리시빌리어드에서 우승한 직후 이대규는 “지난해 2관왕에 올랐었고, 올해도 스누커에서 금메달을 이미 획득한 상태라 2년 연속 금메달에 대한 부담감이 컸었던 것은 사실”이라면서 “위기 때마다 호흡을 가다듬고 훈련한대로 공략하려고 최대한 노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종합2위에 오른 충청남도 선수단

 

한편, 종합2위는 금메달은 없지만 전종목에서 고른 점수를 얻어 총점 553점을 획득한 충남이 차지했고, 캐롬1쿠션과 3쿠션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한 박수영의 맹활약에 힘입은 강원도가 546점으로 종합3위에 올랐다.

 

종합3위에 오른 강원도 선수단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전국체전은 꿈과 희망의 무대일 수도 있지만, 또 다른 선수들에겐 무덤으로 변하기도 한다. 금메달리스트는 높은 연봉 계약과 인센티브가 기다리고 있지만, 전국체전에서 예선탈락하는 선수들은 소속 체육회에서 방출위기에 처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올해 부진했던 선수들은, 내년 전국체전을 위해서 또 다시 땀과 눈물을 흘릴 준비를 하고 있다.

 

[부산 기장 – 정근영 기자]

기사제보=newslogin@naver.com

 

정 근영 기자

Recent Posts

큐잡은지 6개월된 ’17살 동명이인’ 김현우, 생애 첫 전국당구대회 출전

    큐 잡은지 6개월 된 신입선수가 지난 달 열린 '2024 경남고성군수배 전국당구대회'에 출전해서 주목을…

5시간 ago

[3쿠션월드컵] 황봉주, 쿠드롱 잡고 파죽의 3연승으로 16강 진출.. 김행직도 야스퍼스 잡고 조명우와 16강 동반 진출

    황봉주가 쿠드롱(벨기에)을 잡고 3연승으로 16강에 진출했다. 황봉주는 ‘앤트워프 3쿠션월드컵’ 32강 리그전에서 40:32(18이닝)로 쿠드롱에게…

17시간 ago

[3쿠션월드컵] 조명우, ‘홈그라운드 난적’ 피터 클루망 꺾고 힘찬 스타트! 황봉주는 차명종 꺾고, 쿠드롱은 에디멕스 꺾고 1승 챙겨.. 김행직은 니코스와 무승부

    조명우가 앤트워프월드컵 본선 32강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홈그라운드 벨기에의 '난적' 피터 클루망과 맞붙어…

1일 ago

[생활체육] 대한민국 4구당구의 전통과 명맥을 이어간다 ‘제1회 박씨아재배 전국4구당구 700마스터즈’

    지난 9월 13일(토) 대전에 소재한 박씨아재당구클럽(대전 유성구 문화원로146번길 7-21, 3층)에서는 다소 이색적인 4구대회가…

1일 ago

[3쿠션월드컵] 놀라운 기록! 애버리지 10점! ‘베트남 라이징 스타’ 바오 프옹 빈, 4이닝에 40득점으로 월드컵 신기록 갈아 치워.. 차명종 황봉주도 본선 진출

    2023년 세계선수권 우승자 바오 프옹 빈(세계랭킹 22위)이 세계3쿠션 무대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바오…

2일 ago

[부고] 경기도장애인당구협회 박경서 회장 모친상

박경서 경기도장애인당구협회 회장 모친상을 알립니다.    ▲ 故 김영자 씨 별세 (향년 79세) ▲ 빈소 :…

2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