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앤식스(SOOP의 당구 전문 자회사) 당구 브랜드 ‘빌리니티(BILLINITY)’가 베트남의 당구용품 유통 전문회사 빌라비 그룹과 독점계약을 진행했다.
양측은 지난 9월 26일 베트남 빈투안에서 열린 제76회 세계3쿠션선수권 대회 현장서 계약에 관해 합의했다.
빌라비 그룹은 베트남 호치민에 본사를 둔 떠오르는 전세계적인 당구용품사로,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당구용품을 베트남 내 독점 유통하고 있다.
또 빌라비 그룹은 당구용품 뿐만 아니라 각종 당구 대회 유치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당구를 콘텐츠로 바라보며,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파이브앤식스 김차돌 대표는 “빌라비 그룹은 가장 적극적으로 빌리니티 독점 유통을 원했다. 특히 당구를 용품사업 뿐만 아니라 대회와 콘텐츠로 바라보고 있다는 측면에서 빌리티니와 철학이 맞아떨어졌다”며 “용품 유통은 물론 빌라비 그룹과 협업하여 베트남 내 대회 유치에도 함께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최근 빌리니티는 베트남 최초 세계 챔피언인 바오프엉빈과 빌리니티 CF촬영, 홍보 모델의 활동 등에 관란 스폰서십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1995년생인 바오프엉빈은 팀 세계 선수권 대회 우승 등으로 떠오르고 있는 베트남 당구 스타다.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
드림투어 2차대회 64강에 진출할 32명이 예선 첫날인 11일에 가려졌다. 이번 ‘2025-2026 PBA 드림투어…
큐 잡은지 6개월 된 신입선수가 지난 달 열린 '2024 경남고성군수배 전국당구대회'에 출전해서 주목을…
황봉주가 쿠드롱(벨기에)을 잡고 3연승으로 16강에 진출했다. 황봉주는 ‘앤트워프 3쿠션월드컵’ 32강 리그전에서 40:32(18이닝)로 쿠드롱에게…
조명우가 앤트워프월드컵 본선 32강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홈그라운드 벨기에의 '난적' 피터 클루망과 맞붙어…
지난 9월 13일(토) 대전에 소재한 박씨아재당구클럽(대전 유성구 문화원로146번길 7-21, 3층)에서는 다소 이색적인 4구대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