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PBA

한양대 스포츠산업과학부 30명, PBA 스퀘어 방문

지난 28일 한양대학교 스포츠산업과학부에 재학 중인 30여명의 학생이 서울 강남구 브라보캐롬클럽 PBA스퀘어점에 방문, 현직자들을 만남 시간을 가졌다.

 

 

김영진 전무이사 강연 이어

김진아 원포인트 레슨까지

 

한국 스포츠산업을 이끌 미래 인재들이 프로당구 현장에 방문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 28일 한양대학교 스포츠산업과학부에 재학 중인 30여명의 학생이 서울 강남구 브라보캐롬클럽 PBA스퀘어점에 방문했다.

이들은 한양대학교 스포츠산업과학부에 재학중인 학생으로, 수업 중인 과목에서 프로스포츠 구단 및 연맹 등 현장을 방문해 현직자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이날 PBA에서는 한양대학교 스포츠산업과학부 학생들을 만나 크게 두 가지 파트로 나눠 학생들과 교감을 나눴다. 먼저 PBA 김영진 전무이사가 연사로 나서 학생들을 상대로 강연에 나섰다. 김영진 전무이사가 PBA의 지난 6년간 출범부터 현황까지 발전 과정을 소개했다. 학생들은 필기를 하고, 녹음까지 하는 등 강연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김영진 전무이사가 한양대 스포츠산업과학부 학생들을 상대로 강연을 하고 있다.

 

김영진 전무이사의 강연이 끝나고는 당구가 어색한 학생들을 위해 김진아(하나카드) 프로의 원포인트 레슨이 이어졌다. 김진아는 학생들에게 직접 큐를 잡는 자세부터 스트로크까지 세밀하게 학생들에게 알려줬다. 학생들 역시 스트로크 자세를 익히면서 3쿠션 공격을 직접 시도해봤다. 또 김진아 프로와 뱅킹 시합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진아가 한양대 스포츠산업과학부 학생들을 상대로 원포인트 레슨 중 스트로크 자세를 알리고 있다.

 

지도교수인 한양대 계은영 교수는 “PBA의 발전 과정을 들으며 빠른 성장 교육에 놀라웠다”라면서 “또한 김진아 선수의 원포인트 레슨도 학생들에겐 뜻깊은 시간이 됐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

방 기송

Share
Published by
방 기송

Recent Posts

[드림투어 2차전] 가공할 화력 이대웅, 두 경기서 애버리지 3.750 – 2.279 쏟아부으며 김일국 – 박동준 꺾고 첫날 예선 1위로 64강 진출..

    드림투어 2차대회 64강에 진출할 32명이 예선 첫날인 11일에 가려졌다. 이번 ‘2025-2026 PBA 드림투어…

3시간 ago

신입생 임형묵, 집중력 한껏 올려 64강 진출 성공…64강 상대는 이만영

    임형묵이 드림투어 2차전 가장 높은 곳을 향해 큐를 단단히 조이고 있다. 최근 종료된…

3시간 ago

큐잡은지 6개월된 ’17살 동명이인’ 김현우, 생애 첫 전국당구대회 출전

    큐 잡은지 6개월 된 신입선수가 지난 달 열린 '2024 경남고성군수배 전국당구대회'에 출전해서 주목을…

12시간 ago

[3쿠션월드컵] 황봉주, 쿠드롱 잡고 파죽의 3연승으로 16강 진출.. 김행직도 야스퍼스 잡고 조명우와 16강 동반 진출

    황봉주가 쿠드롱(벨기에)을 잡고 3연승으로 16강에 진출했다. 황봉주는 ‘앤트워프 3쿠션월드컵’ 32강 리그전에서 40:32(18이닝)로 쿠드롱에게…

1일 ago

[3쿠션월드컵] 조명우, ‘홈그라운드 난적’ 피터 클루망 꺾고 힘찬 스타트! 황봉주는 차명종 꺾고, 쿠드롱은 에디멕스 꺾고 1승 챙겨.. 김행직은 니코스와 무승부

    조명우가 앤트워프월드컵 본선 32강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홈그라운드 벨기에의 '난적' 피터 클루망과 맞붙어…

1일 ago

[생활체육] 대한민국 4구당구의 전통과 명맥을 이어간다 ‘제1회 박씨아재배 전국4구당구 700마스터즈’

    지난 9월 13일(토) 대전에 소재한 박씨아재당구클럽(대전 유성구 문화원로146번길 7-21, 3층)에서는 다소 이색적인 4구대회가…

2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