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프로당구왕-당구여왕을 가릴 크라운해태 챔피언십 한가위 대진표가 발표됐다.
‘디펜딩 챔피언’ 강동궁(SK렌터카)은 10월 1일 오후11시에 임형묵과 첫경기를 치른다. 상대인 임형묵은 이번 시즌부터 PBA에서 활동하는 신입생으로 이전 KBF에서 활동할 때 숱한 입상을 기록했던 만만찮은 선수다.
병역의 의무를 마치고 이번 시즌부터 웰컴저축은행에 복귀해서 활동하고 있는 한지승은 ‘튀르키예 신성’ 부라크 하샤시(하이원리조트)와 격돌한다.

‘슈퍼맨’ 조재호(NH농협카드)는 오는 30일 오후 11시 이재형과 128강에서 맞대결을 가진다. 4차투어(SY 베리테옴므 PBA 챔피언십) 우승자 이승진(55)은 128강에서 와일드카드 박광수를 상대하며, 준우승자 최성원(휴온스)은 이영민과 맞붙는다.
PBA 128강에 앞서 28일에는 LPBA PPQ(1차예선)라운드가 진행된다.
첫날 경기에서 조예은(SK렌터카)은 제2의 스롱피아비를 꿈꾸는 ‘캄보디아맘’ 한은세와 대결을 펼치며, 박정현(하림)이 정수현을 상대한다. 응우옌호앙옌니(베트남·에스와이)가 이정연과 첫경기를 치르며, 용현지(웰컴저축은행)는 최지영2를 상대한다.

이번 시즌 LPBA 랭킹 1-2위를 달리고 있는 스롱 피아비(캄보디아·우리금융캐피탈)와 김가영(하나카드)을 비롯해 차유람(휴온스) 김민아(NH농협카드) 강지은(SK렌터카) 등 최근 10개 투어(월드챔피언십 제외) 합산 랭킹포인트 상위 32명은 시드 자격으로 64강에 선착한다.
또 랭킹포인트 33위 오지연부터 50위 김한길까지 총 18명은 부전승으로 PPQ라운드를 통과, PQ(2차예선)라운드부터 일정을 시작한다. LPBA PQ라운드는 29일 오전 11시부터, 64강전은 같은 날 오후 4시25분부터 시작한다.
‘크라운해태 PBA-LPBA 챔피언십 한가위’는 9얼 28일부터 10월 6일까지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방기송]
기사제보 : billiard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