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이 2025 아시아 스누커 선수권대회에 출전하는 스누커 국가대표 선수들을 공식 후원한다. SOOP은 이번 후원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5 아시아 스누커 선수권대회는 오는 15일(토)부터 19일(수)까지 5일간 카타르 도하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대표로는 허세양(충청남도체육회)과 박용준(전남당구연맹)이 출전해 아시아 정상급 선수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스누커(Snooker)는 영국에서 유래한 당구 종목으로, 12피트(약 3.7m) 크기의 테이블에서 15개의 적색 공과 6개의 컬러 공을 이용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적색 공을 먼저 포켓에 넣은 후, 다양한 색상의 공을 순차적으로 공략해야 하는 높은 전략성이 요구된다. 스누커는 영국, 중국, 인도 등에서 활발하게 프로 리그가 운영되며, 세계적으로도 많은 팬을 보유한 종목이다.
유준석 SOOP 스포츠사업실장은 “국가대표 선수들이 국제 대회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후원이 국내 스누커 스포츠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OOP은 그동안 국내 당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투자를 이어왔다. 대표적으로 ‘Road To UMB’ 프로젝트, ‘빌리어즈 페스티벌’, ‘전국 학생 당구 대회’ 등을 통해 유소년 및 아마추어 선수들이 실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또한, 2025년에도 동호인부터 프로 선수까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대회를 운영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연 기자/큐스포츠뉴스 취재부장]
기사제보=sunbisa4@naver.com
준결승전 명단에 한국선수들의 얼굴은 없다. 앤트워프 3쿠션월드컵 8강전서 조명우와 김행직이 패하면서 한국선수들은 대회를…
드림투어 2차대회 64강에 진출할 32명이 예선 첫날인 11일에 가려졌다. 이번 ‘2025-2026 PBA 드림투어…
임형묵이 PBA의 가장 높은 곳을 향해 큐를 단단히 조이고 있다. 최근 종료된 ’크라운해태…
큐 잡은지 6개월 된 신입선수가 지난 달 열린 '2024 경남고성군수배 전국당구대회'에 출전해서 주목을…
황봉주가 쿠드롱(벨기에)을 잡고 3연승으로 16강에 진출했다. 황봉주는 ‘앤트워프 3쿠션월드컵’ 32강 리그전에서 40:32(18이닝)로 쿠드롱에게…
조명우가 앤트워프월드컵 본선 32강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홈그라운드 벨기에의 '난적' 피터 클루망과 맞붙어…